대선토론후 예상한게 하나는 맞았다 ㅋ ...그리고 나의 생각들

1. 일단 대선토론 끝나자자 NEW델리에서 맹폭할거라 예상했는데
오오~~ 포털뉴스 상위권에 바로 진입하는데? ㅋㅋㅋ 아마도 혼자 예상이지만
일베쪽에서 좌표찍고 졸라게 클릭하나보다 ㅋㅋㅋㅋ
내일이면 각종 패러디물이 쏟아질거라 생각함 (디씨와 일베발 패러디물)
그리고 조금있으면 각종보수쪽 단체에서 피켓을 들고 뛰쳐나오겠지.
이로써 3위일체 성립인건가! 



2. 토론에대한 한줄생각
- 박근혜 : 말 못하는건 여전하구만
- 문재인 : 왜 난 의외로 "상"발음이 신경쓰이지?
- 이정희 : 내가 널 죽이러 왔도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사회자 : 이정희 말리느라 바빴겠어 ㅋㅋ

한줄짜리 생각은 너무 짧긴하네...그래서 길게 첨언하자면 전반적으로 30분동안은 좀 루즈했으나 이정희가 포문을 연순간 시발 이건 코미디야 ㅋㅋㅋ하고 배잡고 웃었음. 오늘 치맥사들고 와서 먹으면서 본 보람이 있음.

이정희 디스질은 열심히하고 자기는 질문 받을 때 동문서답하고 있는 경우 졸라 많았음. 진짜 논개처럼 너죽고 나죽자 식으로 덤비는거 같았음. 근데 이게 졸 웃김 ㅋㅋㅋㅋ 너무 루즈할 때 한줄기 코미디를 선사한 이정희 ㅋㅋ 박근혜 대할 때하고 문재인 대할 때하고 너무 다르더라 ㅋㅋㅋ 진짜 뼛속깊이 싫어하나?

박근혜는 정책을 어떻게 하겠다라는 이야기도 있었지만 두리뭉실 화법 또한 그대로였음. 이정희의 디스질에 당황해서인지 중간에 버벅거리기도 하고 (나름 선방했다는 분석도있지만 뭐 이건 개인이 보기에 편차가 있으니까...솔직히 썅욕으로 대꾸 안한 것만해도 선방일지도 ㅋ) 자유토론이 아닌 혼자 말하는중에도 질문지를 자주 내려다보는게 많이 못외운건지 당황해서 까먹은건진 모르겠지만, 뭐 이건 내 선입견일 수도 있음 ㅋㅋ

문재인은 말투가 너무 점잖다. 안철수와 토론할 때도 느꼈지만 배려심이 너무 깊은(?) 나머지 그닥 토론장의 빛을 못본거 같기도 함. 근데 그렇다고 이정희 같은 디스질은 할 수 없겠지. 참여정부 시절의 오판에 대해서 자성하는 걸 처음부터 끝까지 일관되게 이야기하는거 하나는 마음에 들음. 나름 정책에 대한 구체적인 이야기도했고. 


3. 토론 이후 여론추이 (이건 조금 더 진지모드로)
"여론의 변동이란게 있을까"라는 생각이 머리속에서 떠나질 않는다. 물론 토론 후에 지지자를 변경하는 사람도 있을지도 모르겠지만 그 수가 그리 많지는 않을 것 같다. 그래도 혹시나 토론에 의해서 좀 더 지지세력의 변동을 꾀할 방법을 모색한다면 좀 더 자유롭게 의견을 피력할 수 있는 방식이 되어야할 것 같다. 

그래도 계속 부정적인 생각이 드는건 어쩔 수 없다.

자기진영이 아니면 적으로 규정하는 정치판(지지자들 포함)에서 무엇을 더 바라리. 박근혜도 문재인도 통합과 소통의 정치를 펼치겠다고 하지만 지금의 정치인, 지지자, 언론을 보자면 그런 날은 좀 멀것 같다. 대선까지 그리고 그 이후에도 와 은 거의 바뀌지 않을테니 자기가 지지하는 측의 논리 그대로 그 프레임 안에서 당위성을 설파하는데 주력하겠지.



덧글

  • DUNE9 2012/12/05 13:35 #

    적어도 저처럼 정치에 관해서 관심없는 사람에게는 어느정도 영향을 미치겠죠.
    어제 방송했다고 하니 금일 현장 서버에 올라오겠군요. 꼭 봐야지..

    대충 여기저기 후기 훑어보니 도대체 어떻게 저런사람들이 대통령하겠다고 나선건지,
    아무리 덜 못난놈(년) 뽑는게 선거고 투표라고는 하지만 이건 도무지..

    아무튼 대선 개그토론 꼭 챙겨봐야겠습니다..오늘은 이거다!!ㅋㅋㅋㅋ
  • 그리고나 2012/12/05 18:16 #

    박빠는 열받고 문빠는 실망하여 이빠는 열광하게될 바로 그 토론!! 전 그냥 졸라 웃기더랍니다. (이미 뽑을 사람은 정해둔 상태에서 그냥 관전만 할 뿐 ㅋㅋ)
  • marmalade 2012/12/10 10:07 #

    아..이번주 SNL코리아에선 계속해서 임재범의 고해가 흘러나왔더랬지요..ㅋㅋㅋㅋㅋ
    카이저 소제 드립하며;;
  • 그리고나 2012/12/10 11:22 #

    나도 그거보며 배잡고웃었는데 ㅋㅋㅋㅋ오늘 2차토론한다지 본방사수해야하는데 운동가서 못보는게 아쉽다 ㅜㅜ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


들어오신 분들께 ^^

1. 이곳은 제가 접한 모든 것에 대한 이야기를 하는 공간입니다. - 고로 신변잡기

2. 이곳에는 性에 관한 포스트가 있으므로 참고바랍니다.

3. 위와 관련하여 범죄를 조장하고자 하는 내용은 아닙니다. 다만 자신의 가치관이 뚜렷한분, 인생의 책임을 지실 수 있는분만 읽으시길 바랍니다.